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의 추월차선_엠제이 드마코

☆북리뷰

by mibbm_soo 2022. 1. 27. 01:58

본문

01

p.305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요약 - 추월차선의 핵심
- 기회란 타개책을 마련하기보다 기대치와 결과의 간극, 작은 불편, 문제점 등을 포착하는 것이다.
- 경쟁이 당신의 길을 방해하게끔 해서는 안 된다. 경쟁은 어디에나 존재하므로 당신의 목표는 '더 잘하기'가 되어야 한다.
- 추월차선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사업가들 역시 엄청나게 뛰어난 아이디어로 시작하지 않았다. 이들은 기존의 콘셉트를 개선하거나 이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했을 뿐이다.
- 단념은 꿈을 버릴 때나 하는 것이다.


p.314

재무적 문맹상태를 벗어나라

●요약 - 추월차선의 핵심
- 추월차선은 당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수단이다. 꿈을 이루려면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 큰 목표는 목표를 이루는 세부사항들을 쪼개서 달성하라.
- 매일 조금씩 저축하면서 돈과 당신의 관계를 강화시키 수 있다. 이것은 자유를 살 수 있는 소극적 시스템을 구축하고 함께 싸워 줄 병사를 하나 더 구하는 셈이 된다.
-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은 부가 아니라 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존재해야 한다. 부의 증대는 추월차선에 맡겨라.
- 재무적 문맹 상태를 벗어나지 못한다면 재무 왕국을 세우기는 어려울 것이다.
- "생활수준을 소득수준보다 낮게 유지하라"는 규칙은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적용된다.
-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에게 "생활수준을 소득수준보다 낮게 유지하라"는 곧 소득을 증대시키라는 의미다.
- 재정 자문가는 재무적 문맹을 해결해 주지 않으며, 재무적 지식은 보험과 같다.
- 재무적 문맹 상태에 놓여 있으면 통제력을 잃게 된다. 특히 재정 자문가의 조언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그렇다.

p.334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요약 - 추월차선의 핵심
- 속도는 아이디어를 실행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훌륭한 정보가 무가치해지도록 내버려 둔다.
- 성공적인 추월차선식 사업은 체스 게임처럼 다차원적으로 운영된다. 1차원적인 사업은 가격에만 초점을 맞춘다.
- 아이디어는 가능 속도다. 실행은 실제 속도다.
- 당신의 블록버스터급 아이디어는 남들도 생각한다.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사람은 아이디어의 주인이 아니다.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p.390

《추월차선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40가지 다짐》
1. 나는 '빠르게 부자 되가'가 불가능한 일이라고 치부하지 않을 것이다.
2. 나는 서행차선이 내 꿈을 묻어 버리게 두지 않을 것이다.
3. 나는 서행차선 예언자들의 교리에 나의 진실이 오염 당하게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다.
4. 나는 서행차선이 유일한 계획이 아니라 계획의 일부가 되게 할 것이다.
5. 나는 주말을 위해 내 영혼을 팔지 않을 것이다.
6. 나는 부를 향한 여정을 대신해 줄 사람을 기대하지도 찾지도 않을 것이다.
7. 나는 내 시간을 돈과 맞바꾸지 않을 것이다.
8. 나는 내 재무 계획을 시간의 통제하게 두지 않을 것이다.
9. 나는 내 재무 계획에 대한 통제력을 잃지 않을 것이다.
10. 나는 시간이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11. 나는 시간이 아닌 과정을 믿을 것이다.
12. 나는 자기가 돈을 버는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을 설교하는 구루의 조언을 듣지 않을 것이다.
13. 나는 복리를 부가 아닌 소득 창출에 활용할 것이다.
14. 나는 돈의 소극성을 존중할 것이다.
15. 나는 졸업 후에도 배움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16. 나는 기생적인 부채의 짐을 지지 않을 것이다.
17. 나는 소비자 팀이 아니라 생산자 팀에 설 것이다.
18. 나는 내 꿈의 실현 가능성을 무시하지 않을 것이다.
19. 나는 돈이 아니라 니즈를 좇는 길을 갈 것이다.
20. 나는 애정이 아니라 열정으로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할 것이다.
21. 나는 지출이 아니라 수입에 집중할 것이다.
22. 나는 스스로에게 가장 마지막이 아니라 가장 먼저 투자할 것이다.
23. 나는 모든 사람이 하는 일은 하지 않을 것이다.
24. 나는 모든 사람을 믿는 게 아니라 믿음이 증명되길 기다릴 것이다.
25. 나는 내 사업에 대한 통제력을 잃지 않을 것이다.
26. 나는 히치하이커가 아니라 운전자가 될 것이다.
27. 나는 제한적인 규모와 작은 범위 내에서 행동하지 않을 것이다.
28. 나는 내 선택이 지니는 마력을 인정힐 것이다.
29. 나는 연못 속의 구피가 아니라 바다 속의 상어처럼 헤엄칠 것이다.
30. 나는 먼저 소비하는 게 아니라 먼저 생산하고 나중에 소비할 것이다.
31. 나는 진입 장벽이 없거나 낮은 사업을 시작하지 않을 것이다.
32. 나는 남의 브랜드가 아니라 나 자신의 브랜드에 투자할 것이다.
33. 나는 아이디어에 집착하지 않고 실행을 할 것이다.
34. 나는 주주 때문에 고객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35. 나는 사업이 아닌 브랜드를 구축할 것이다.
36. 나는 기능이 아닌 혜택에 중점을 둔 마케팅 메세지를 고객에게 전달할 것이다.
37. 나는 기회주의자가 되지 않을 것이다. 하나에만 집중하겠다!
38. 나는 체커가 아니라 체스처럼 사업을 운영할 것이다.
39. 나는 생활 수준이 소득 수준을 넘기지 않돼, 소득을 늘릴 방법을 찾을 것이다.
40. 나는 재무적 문맹상태로 살지 않을 것이다.

☆미쁨책방 이야기☆

직장 생활이 수입의 대부분인 내게는 조금 와닿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어떤 마인드로 삶을 계획하고 실현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폭넓은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갈수록 사회가 팍팍하고 그 속에서 경쟁하며 살아 남는 것이 어려운 시대이지만 자신만의 길을 찾고 그 과정이 더 좋은 성과로 돌아올 수 있게 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이 많다.

실행하기도 나아가기도 버거운 순간이 올때, 어김없이 책은 다시금 마음을 잡게 만들고 놓친 것은 없는지 뒤돌아보게 만든다. 책을 계속 읽는 이유. 그리고 읽어야 하는 이유.

관련글 더보기